만보계와 게임의 결합 06 : 조작방식의 변화 Detective Witch Sally


적의 출현 부분에 약간의 변경을 줬습니다. 기존에는 한 줄에 두개 이상 나오기도 했는데, 한 줄에 반드시 한개만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작지만 큰 변화는 조작계의 변화입니다.

기존에는 플래피버드 형식의 탭탭 방식이었습니다.
새로운 방식에 대한 느낌도 볼겸, 터치하고 있으면 계속 상승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더니 게임 느낌이 완전 틀려졌습니다.
딱히 어떤 방식이 좋다 우열을 가릴 순 없지만, 이 방식도 나쁘진 않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나니, 게임을 어떻게 바꾸야 할지에 대해 혼란스럽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아직 게임에 대한 명확한 그림이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은 채 성급하게 시작해서 인 것 같습니다.

잠시 작업을 한템포 늦추고, 좀더 기획적인 면을 보강해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핑백

  • i WANT : '반격의 대마왕' 컨셉 기획 2015-09-09 12:06:04 #

    ... , 날라오는 적들을 무작정 헤치우게 바꿔 보았습니다. 게임의 갈등요소를 제거 하다보니, 큰 재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묘하게 긴장감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고민하던 흔적의 포스팅 (클릭) 그 순간, '만일 내가 용사고, 오는 적들을 물리친다면 어떻게 될까?' 라는 생각이 번뜩 떠 올랐습니다. 몰려오는 대마왕의 부하로 부터 성을 지키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