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리 인피니티 버전 - 5일 : 페이스북 연결 Detective Witch Sally

샐리 인피니티 버전의 페이스북 연동을 위한 본래 계획은 기존에 출시된 '꼬마마녀 샐리’의 페이스북 앱 아이디와 함께 쓰는 것이었습니다. 머 가장 큰 이유는 다시 페이스북에 이것저것 세팅하기가 귀찮아서 였는데, 테스트해본 결과 하나의 페이스북 앱 아이디에 두개의 앱을 붙이는게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안하는게 더 낫다 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로그인 이후 로그인을 시도한 앱으로 돌아올 때 생깁니다.

정상적인 케이스라면, 앱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1. 앱에서 로그인 시도
2.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서 로그인 처리
3. 처리가 끝나면, 로그인을 시도한 앱으로 되돌아 옴.

1, 2번은 문제가 없는데, 로그인을 시도한 앱으로 되돌아 올때, 같은 앱 아이디를 사용한 앱이 두개가 깔려 있으면 어떤 앱으로 되돌아 갈지 보장이 안된다는 겁니다.
저는 분명 인피니티 버전에서 로그인을 시도 했는데, 로그인 이후 기존의 ‘꼬마마녀 샐리’버전으로 되돌아 간다던가 하는 문제가 생겨 버립니다.

별 수 없이, 페이스북에 새로운 앱아이디를 하나 등록했습니다. 이전에는 프렌드 리스트 하나 얻겠다고 온갖 삽질 했지만, 방법을 아는 지금은 최소한의 상태만 세팅하여, 일을 최소화 했습니다.

이제, 앱 출시 한 이후에, 포스팅 등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앱 publish_actions에 대한 앱 신청을 하면 됩니다. 여유가 되면 앱센터 등록까지 진행하려 합니다.

그리고, “꼬마마녀 샐리”에서 심사 빠꾸를 먹게 했던 프레임 드랍의 주 원인인 게임센터 로그인도 버튼을 통해 하는 걸로 바꾸었습니다. 이 기회에 페이스북 관련 버튼도 좀더 세련되게 수정 했습니다.

기존의 단순 사각형에서

페이스북 관련 버튼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
더불어서 게임센터 버튼과 앱에 별점주기 버튼도 수정.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