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작업 5일 : 페이스북 앱센터 등록 Detective Witch Sally


휴가가 끝나고 다시 페이스북의 친구 리스트와 씨름합니다.

코드와 페이스북 SDK, 구글 검색을 가지고 이것저것 시도해 보지만 역시나 앱으로 날라오는 친구데이터는 비어 있습니다. 개발 관련 문서 부족으로 인해 무언가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아닌, 이것저것 예측해서 시도해보는 삽질의 연속입니다. 연속된 삽질와중, 이거 혹시 앱센터 등록 안해서 그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앱센터란 페이스북 앱들을 소개하는 앱센터로, 여기에 등록이 되면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해당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도 제공이 됩니다. 앱센터 등록은 개발하면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이 역시 리뷰를 받아야 합니다. 리뷰를 받지 않으면, 화면상에 아이콘은 뜨는데, 아이콘을 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만 만날 뿐입니다.

한국에서 즐길 수 없다는 메시지는 덤. 물론 저 메시지는 심사와 상관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앱센터에 정상 등록이 되면, 친구리스트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까 싶어서 앱센터 등록을 시도해 봅니다. 앱센터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앱센터에 표시될 내용을 모두 넣어 주어야 합니다.

개발자 사이트 좌측의 App Detail 탭을 선택한 다음에, 요구된 모든 정보를 넣어 줍니다. 심사에서 빠꾸 맏기 싫으면, 요구된 사항은 무조건 다 넣어 줘야 합니다. 좌측의 ‘Mobile Preview’와 ‘Web Preview’를 통해, 실제 어떻게 보여질지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정보는 물론이고,

각종 리소스 정보도 모조리 넣어 줍니다. 통과하고 싶으면, 달라는 대로 다 주세요.

필요한 내용을 다 채워 넣으면, 
좌측 'Status & Review’탭으로 간후, 상단 'Items in Reivew’를 선택한다음에 앱센터 항목의 'App Details’를 선택하고 심사 요청을 합니다.


이미 이전에 한번 해봤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 리스트 하나 때문에, 페이스북 개발에 대해서 상당히 심도깊게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친구리스트는 언제쯤 작동하게 될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